
📌 뉴스요약
디스커버리, 고윤정과 함께한 ‘프레시벤트’ 여름 화보 공개
위뜨, ‘2025 애슬라이프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무리
파타고니아, 제주에 친환경 철학 담은 첫 직영점 오픈
몽벨, 플래그십스토어 4주년 맞이 감사제 진행
이파르카, 국내 매출 50% 증가하며 여성 골프웨어 강세
샤넬, 재생 소재 B2B 플랫폼 ‘네볼드’ 출시
샤넬, 멕시코 칸쿤 부티크 오픈으로 라틴 시장 확대
메종발렌티노, 성수동서 2025 가을 팝업 컬렉션 선보임
버버리, 스트레이 키즈 승민과 협업 캠페인 론칭
닥스, 셔츠 시장 1위 굳히기 위한 상품·가격 전략 전개
BYC, 쿨웨어 ‘보디드라이’ 판매량 64.2% 급증
헌터×오호스, 변형 가능한 ‘트랜스포머블’ 컬렉션 출시
볼디스트, 냉감 워크웨어로 현장 작업자 호응 확보
브롬톤런던, 장마철 대비한 감각적 레인웨어 선보임
린드버그, 미니멀 감성 담은 2025 F/W 아이웨어 공개
아메리칸투어리스터, 이장우와 함께한 캠페인 전개
도터스주얼리, EQL 통해 한국 시장 진출
빈폴액세서리×오버랩, 기후 대응형 애니웨더 제품 출시
이이(ÉÉ), 누마레 세컨드 브랜드로 두 배 성장 중
수이코크×디스이즈네버댓, 협업 샌들 ‘TNT-DECO-Cab’ 출시
키스×윌슨, 성수동에서 혁신 테니스 컬렉션 공개
MLB, 카리나와 ‘베이스볼코어’ 화보 및 이벤트 진행
PSG×더 위켄드, 협업 컬렉션 ‘XO x PSG’ 공개
볼프강 틸만스, 파리서 셀린 후원 무료 전시 진행
어웨이크 NY, 뉴욕 여름 담은 2025 컬렉션 공개
애슬레저 브랜드들, 언더웨어 시장 진출 확대
아모레퍼시픽, 미국 매출이 중국 매출 추월
다이소, 의류·뷰티 확대 통해 매출 성장세
W컨셉, ‘더블유위크’ 기간 매출 45% 상승
롯데홈쇼핑, K브랜드 해외 수출·수입 유통 확대
에이블리, MAU 1천만 돌파하며 업계 1위 입증
K-패션오디션, 대중투표로 신규 브랜드 선발
지그재그, 플러스 사이즈 방송으로 82% 거래액 증가
한진, K패션 브랜드 맞춤형 물류 서비스 제공
거래 플랫폼, 명품 검수 강화로 고객 신뢰 확보
클락스, 한국 직진출과 커스텀 협업 전략 발표
미국·베트남, 중국 견제 위한 관세 동맹 강화
프랑스, AI 기반 의류 재활용 시스템 도입
맥퀸, 음악×문화 접점 ‘리버브 라이브’ 세션 개최
케어링 CEO 피노 퇴진, 르노 CEO 새 대표로 내정
미니소, 런던 영구 매장 오픈으로 글로벌 확장
프랑스, 중고 리퍼 패션 소비 비중 7.1%로 상승
소지섭 주연 ‘광장’, 넷플릭스 TV 부문 1위 등극
‘대탈출: 더 스토리’, 7월 티빙 공개 예고
구본영, 신생 기획사 비웨이브로 K팝 진출 본격화
이수만, 다국적 아이돌 런칭 준비 근황 공개
플레이브, 일본 데뷔 쇼케이스 성료 및 270만 스트리밍 기록
하츠투하츠, 신곡 ‘스타일’로 컴백 선언
뉴진스, 독자 활동 위약금 위기 속 복귀 불투명
원호, 6월 27일 컴백 및 7월 남미 투어 예정
‘파인: 촌뜨기들’, 7월 16일 디즈니+ 공개 확정
퍼스트파티 데이터 마케팅, 성과 10배 향상 가능성
2025 디지털 마케팅, AI·팟캐스트·소셜커머스 확대
2030 여성, 여름철 복합상업시설에 소비 집중
5월 TV광고 시장, 신규 브랜드·신제품 광고 강세
패션 브랜드, AI·AR·3D 기술로 마케팅 진화
블랙베리, Z세대의 디지털 디톡스 수단으로 재부상
2025 미디어 트렌드, 유튜브는 중장년층 뉴스 채널화
AI 시대, 전략적 메시지 설계 중요성 부각
IBK기업은행, 10억 달러 글로벌본드 발행 성공
이노션×현대차 ‘밤낚시’, 칸라이언즈 그랑프리 수상
디스커버리는 고윤정과 함께한 여름 화보 ‘프레시벤트’로 냉감 기능성을 강조하며 여름 시즌 공략에 나섰고, 위뜨는 ‘애슬라이프 페스티벌’을 성수에서 성료하며 브랜드 경험 확장을 이끌었습니다. 파타고니아는 제주에 친환경 직영점을, 몽벨은 플래그십스토어 4주년 기념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파르카는 국내 여성 골프웨어 시장에서 매출 50% 성장세를 기록 중입니다.
샤넬은 재생소재 B2B 플랫폼 ‘네볼드’를 출시하며 럭셔리 공급망 혁신을 주도했고, 멕시코 칸쿤 부티크 오픈으로 글로벌 시장 확장에 나섰습니다. 발렌티노는 성수에서 팝업 컬렉션을 전개했고, 버버리는 스트레이 키즈 승민과의 협업 캠페인을 론칭했습니다.
닥스 셔츠는 1위 수성 전략을 강화하며 오프라인 유통을 확대 중이고, BYC의 ‘보디드라이’는 고온다습한 날씨에 판매량이 64.2% 급증했습니다. 헌터와 오호스는 실용성 중심의 트랜스포머블 컬렉션을 선보였고, 볼디스트는 냉감 워크웨어로 현장 작업자 대상 시장을 공략 중입니다. 아메리칸투어리스터는 배우 이장우와의 유쾌한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한편, MLB는 앰버서더 카리나와 함께 ‘베이스볼코어’ 화보를 공개했고, 수이코크와 디스이즈네버댓은 고급 협업 샌들을 출시합니다. 키스×윌슨, PSG×더 위켄드, 어웨이크 NY 등의 협업은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으며, 셀린느는 볼프강 틸만스의 파리 전시를 후원하며 문화 마케팅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산업 전반에서는 애슬레저 브랜드들이 언더웨어 시장으로 확장 중이며,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의존도를 낮추고 미국 중심의 리밸런싱에 성공했습니다. 다이소는 시즌 의류와 뷰티 제품을 통해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고, 에이블리는 MAU 1천만 명을 돌파하며 커머스 1위 자리를 공고히 했습니다.
롯데홈쇼핑은 기능성 샴푸 등 K-브랜드 수출 확대에 성공했고, W컨셉은 '더블유위크'로 매출 45%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클락스는 한국 시장 직진출을 선언했으며, 명품 리셀 시장은 AI 검수와 보상제도로 신뢰 확보를 강화 중입니다.
글로벌에선 케어링 CEO 교체, 미니소의 런던 상륙, AI 기반 텍스타일 리사이클링 시스템이 주목받았고, 미국-베트남은 관세 협정을 통해 중국 의존도를 낮추려는 전략적 동맹을 강화 중입니다.
연예 이슈로는 소지섭 주연 넷플릭스 드라마 '광장'이 글로벌 1위에 오르며 K드라마 파워를 입증했고, '대탈출 : 더 스토리'가 새 시즌으로 복귀합니다. 플레이브는 일본 쇼케이스 성료, 원호는 6월 말 컴백을 예고했으며, 뉴진스는 독자 활동 위약금 논란으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수만 전 SM 총괄은 새로운 글로벌 아이돌 그룹을 준비 중입니다.
마케팅 분야에선 퍼스트파티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이 다시 부각되었고, 현대차 '밤낚시' 캠페인은 칸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국내 기업의 창의력을 전 세계에 알렸습니다. AI 시대, 메시지 설계와 플랫폼 전략은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자산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 FASHION |
<스포츠/아웃도어>
고윤정과 함께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프레시벤트' 여름 화보, 눈부신 시선을 사로잡다
배우 고윤정과 함께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프레시벤트' 여름 화보는 냉감 기능성 소재로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아웃도어 무드를 완벽히 표현하여 여름 시즌의 스타일 아이템으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https://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cat=CAT115&idx=218199
위뜨, 성수동 웰니스 축제 ‘2025 애슬라이프 페스티벌’으로 성료
‘2025 애슬라이프 페스티벌’은 500명 이상의 참가자들이 모인 대규모 행사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높은 만족도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https://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cat=CAT115&idx=218211
파타고니아, 제주서 친환경 브랜드 철학 실현한 직영점 오픈
파타고니아는 제주 첫 직영점을 오픈하며 자연과 환경을 존중하는 브랜드 철학을 실현하고, 지역 자원과 지속가능성을 반영한 친환경 매장을 구축하고 있다.
https://fpost.co.kr/board/bbs/board.php?bo_table=newsinnews&wr_id=8192
몽벨,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4주년 맞아 ‘플래그십 4주년 감사제’ 개최
몽벨이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4주년을 맞아 '플래그십 4주년 감사제'를 개최하며 다채로운 할인 혜택과 상품 구성을 마련했고, 계절에 구애받지 않는 다양한 제품을 준비했다.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76
이파르카, 국내 매출 50% ↑... K-여성 골프웨어 강세
이파르카는 국내 매출을 50%까지 늘리며 K-여성 골프웨어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국내외 확대전략과 합리적 가격대로 다양한 스타일의 여성 골프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58
<럭셔리/워치/주얼리>
샤넬, 패션 산업을 뒤흔들다! 재생 소재 B2B 플랫폼 ‘네볼드’ 출시
샤넬의 독립 벤처 네볼드는 고급 스타일 소싱을 통해 재생 소재 대규모로 생산해 환경과 윤리를 고려한 럭셔리 공급망을 구축하고, LVMH, 케어링, 리치몬트 등 대기업의 재활용 노력을 능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http://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cate=CAT160&idx=218182
샤넬, 멕시코 칸쿤에 혁신적 부티크 오픈으로 라틴 아메리카 시장 돌풍 예고
샤넬의 신규 부티크는 멕시코 칸쿤의 라 이슬라에 위치하여, 고급 주얼리와 레디투웨어 컬렉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세련된 럭셔리 경험을 제공하며, 샤넬의 글로벌 성장 전략의 중요한 일환으로 중국, 인도, 멕시코 등 주요 시장으로의 확장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https://www.fi.co.kr/main/view.asp?idx=86172
메종발렌티노, 서울 성수동서 2025 가을 컬렉션 팝업 전개
메종발렌티노가 서울 성수동에서 2025 가을 컬렉션 팝업을 통해 성수동의 활기찬 문화적 에너지와 우아함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발렌티노의 다양한 주얼리와 백을 선보인다.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75
버버리, 스트레이 키즈 승민과 협업한 '클래식과 컨템퍼러리 무드' 캠페인 론칭
버버리가 스트레이 키즈의 승민을 브랜드 앰배서더로 영입하여, 클래식과 컨템퍼러리 무드를 협업한 캠페인을 론칭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48
<캐주얼/남성복/여성복>
'닥스' 셔츠, 셔츠 시장 1위 굳히기 위한 전략 공개
'닥스' 셔츠는 상품 다양성과 온라인 가격 전략을 통해 셔츠 시장에서 1위를 굳건히 유지하며 성장 중이다. 현재 백화점, 아울렛 80개 매장을 운영하며 매년 점유율을 늘리는 등 시장에서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https://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cat=CAT113&idx=218188
BYC, '보디드라이’로 인기폭발! 6월 둘째 주 판매량 64.2% 급증
BYC의 기능성 쿨웨어 '보디드라이'가 고온다습한 날씨에도 효과를 발휘하여 6월 둘째 주 판매량이 전주 대비 64.2% 증가했다.
https://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cat=CAT117&idx=218168
헌터X오호스, 트랜스포머블 컬렉션으로 현대적 라이프스타일 제안
헌터와 오호스의 '트랜스포머블' 컬렉션은 미니멀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결합해 다양한 변형이 가능하며, 생활 방수 소재와 유연한 구조로 일상과 여행에서도 활용도 높은 아이템을 선보인다.
https://fpost.co.kr/board/bbs/board.php?bo_table=newsinnews&wr_id=8193
냉감 기술로 무더위 견딜 현장워커, 볼디스트의 혁신적 워크웨어
볼디스트의 냉감 기능을 강화한 워크웨어는 열적 스트레스를 경감하고 안전을 확보하여 현장 작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으며, 80% 이상의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https://fpost.co.kr/board/bbs/board.php?bo_table=newsinnews&wr_id=8190
브롬톤런던, 장마철 감각적 레인웨어 선봬
브롬톤런던이 ‘런더너’ 감성을 담은 레인웨어로 2025 여름 시즌을 빛냈다. 전체 완판된 작년 제품을 뛰어넘는 기능성과 스타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https://www.fi.co.kr/main/view.asp?idx=86173
린드버그, 미니멀한 감성의 2025 F/W 컬렉션 공개
린드버그의 2025 F/W 컬렉션은 미니멀한 디자인에 컬러와 커스터마이징을 더해 스타일과 실용성을 결합한 새로운 아이웨어 라인을 제안하며, 선글라스부터 옵티컬 아이웨어까지 다채로운 컬러와 디자인으로 현대 소비자들을 사로잡는다.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79
이장우와 함께한 아메리칸투어리스터, 유쾌한 캠페인으로 브랜드 인지도 상승
아메리칸투어리스터가 배우 이장우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여 새로운 캠페인 'Carry Your Story'를 선보이며, 유쾌한 영상을 통해 소비자 공감을 얻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자 한다.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74
일본 주얼리 브랜드 '도터스주얼리', 한국 시장 공략 첫 발사!
'도터스주얼리'가 EQL을 통해 한국 시장 진출, 한국 소비자들의 스타일과 감성을 고려한 셀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며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으로 고객들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68
빈폴액세서리 x 오버랩, 기후 대응 액세서리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빈폴액세서리와 오버랩이 협업한 애니웨더 라인은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는 빈폴액세서리의 전략은 올해 젊은 소비자층의 관심을 끌어 새로운 고객을 모으는 것이다.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60
'이이(ÉÉ)' 브랜드, 누마레의 세컨드 브랜드로 연평균 두 배 성장 중!
'이이(ÉÉ)'는 누마레의 세컨드 브랜드로서 빈티지 아카이브를 바탕으로 한 독특한 디테일과 성장세를 보이며, 누마레와는 다른 미니멀리스트 디자인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에는 신규 라인과 해외 유통 확장을 계획 중이다.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62
수이코크와 디스이즈네버댓, 협업으로 탄생한 고급스러운 'TNT-DECO-Cab' 발매 소식!
수이코크와 디스이즈네버댓이 협업한 'TNT-DECO-Cab'은 카우 레더 스웨이드 소재와 로고 음각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선보이며, 6월 20일부터 온라인 및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https://www.eyesmag.com/posts/161608/thisisneverthat-suicoke
| INDUSTRY |
<트렌드>
키스 x 윌슨, 혁신적인 테니스 컬렉션 공개
키스와 윌슨이 협업한 테니스 컬렉션은 퍼포먼스와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하며, 성수동 키스 서울 스토어에서 6월 20일 만날 수 있다.
https://www.eyesmag.com/posts/161612/kith-for-wilson-2025
MLB, 앰버서더 카리나와 함께한 ‘베이스볼코어’ 화보 공개
MLB는 앰버서더 카리나와 함께한 ‘베이스볼코어’ 화보를 공개하며, 여름 감성과 현대적인 아이덴티티를 담아내어 스포티하고 개성 있는 스타일링으로 패션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MLB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올스타전 티켓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https://www.eyesmag.com/posts/161587/mlb-karina-2nd
PSG와 더 위켄드의 협업 컬렉션 'XO x PSG'이 공개되다
PSG와 더 위켄드의 협업 컬렉션 'XO x PSG'은 파리 생제르맹의 유서 깊은 축구 유산과 더 위켄드의 독특한 디자인이 결합된 한정판 유니폼을 포함하여 머플러, 축구공, 저지, 트레이닝팬츠 등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 라인으로 확장되었다.
https://www.eyesmag.com/posts/161599/psg-xo
파리를 떠날 때, 무료 전시로 만나는 볼프강 틸만스의 아카이브
볼프강 틸만스의 파리 전시는 퐁피두 센터의 폐쇄 전 마지막 기회로, 셀린느의 후원으로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7월 3일부터 9월 22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된다.
https://www.eyesmag.com/posts/161598/wolf-exhibition
어웨이크 NY, 뉴욕의 여름을 담은 2025 컬렉션 공개!
어웨이크 NY의 2025 여름 컬렉션은 뉴욕의 도시적인 분위기와 여유로운 여름 에너지에서 영감을 받아 메시 폴로, 프린트 축구 유니폼, 클래식 스트라이프 반바지 등 다채로운 아이템들로 구성되었으며, 공식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https://hypebeast.kr/2025/6/awake-ny-summer-2025-collection-lookbook-release-info
<업계동향>
애슬레저 브랜드들의 언더웨어 진출, 새로운 시장 돌파
애슬레저 브랜드들이 언더웨어 시장으로 진출하며, 고객 접점이 높고 확장 용이한 언더웨어 카테고리를 통해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200% 이상)
http://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cate=CAT11Z&idx=218181
아모레퍼시픽, 중국을 넘어 미국으로! 해외시장 리밸런싱 성과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거점이 중국에서 미국으로 전환되며, 미주 매출이 중화권 매출을 넘어서고 있으며, 영업이익도 120.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https://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cat=CAT131&idx=218184
뷰티와 패션 시장 동시 공략, 다이소 매출 성장세
다이소가 뷰티와 의류 용품 출시를 통해 매출을 꾸준히 증가시키고 있으며, 특히 2023년부터 시즌성 의류 아이템을 선보이며 MZ세대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뷰티 매출도 견조한 실적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https://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cat=CAT134&idx=218187
W컨셉, '더블유위크' 기간 매출 45% 증가! 성장세 뚜렷
W컨셉의 '더블유위크' 행사 기간 매출이 45% 증가하여, 물량 확대와 프로모션 전략의 성공으로 앱 방문자 수와 주문 건수도 상승하며,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 및 뷰티 상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https://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cat=CAT127&idx=218206
롯데홈쇼핑, K-브랜드 글로벌 유통 사업 확대로 두방향 성과!
롯데홈쇼핑이 K-브랜드의 해외 수출과 글로벌 브랜드의 국내 유통을 아우르는 양방향 글로벌 유통 사업을 본격화하며, 해외 시장에서도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독점 수출 중인 기능성 탈모샴푸 '그래비티'는 대만에서 1위 홈쇼핑 채널에서 완판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https://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cat=CAT128&idx=218169
에이블리, 1천만 명 돌파! 버티컬 커머스 최강자의 위상
에이블리가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1천만 명 돌파로 업계 최초 기록을 세우며, AI 개인화 추천 기술과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https://fpost.co.kr/board/bbs/board.php?bo_table=newsinnews&wr_id=8189
‘K-패션오디션’ 대중 투표로 새로운 브랜드의 등장 예고
‘K-패션오디션’ 대중투표를 통해 성장 가능성과 시장성을 겸비한 새로운 K-패션 브랜드를 직접 선택하는 기회가 제공되며, 이를 통해 K-패션의 미래를 이끌 브랜드들을 확인할 수 있다. 참관 신청 등록은 8월 19일까지 가능하다.
https://www.fi.co.kr/main/view.asp?idx=86174
'30만명이 몰린 지그재그, 플러스 사이즈 라이브 방송으로 대성공'
플러스 사이즈 카테고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 급증으로, 지그재그는 30만명이 시청한 라이브 방송으로 82%의 거래액 증가를 기록하며 성공을 거뒀다.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82
한진, K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맞춤형 물류 서비스 제공
한진의 'SWOOPPING'을 통해 K패션 브랜드는 해외 시장 진출에 필요한 최적화된 물류 솔루션을 제공받을 뿐만 아니라, 물류비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해외 진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받게 됨.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66
명품 검수 시스템으로 '가품 논란' 종식! 거래 플랫폼의 고객 신뢰 확보 전략은?
국내 주요 거래 플랫폼들이 명품 카테고리에 자체 검수 시스템을 도입하여 가품 논란을 종식시키고 있으며, 거래 시장에서의 고객 신뢰 확보를 위해 300%의 보상률 적용과 AI 검수 시스템을 통한 정확도 향상을 추구하고 있다.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63
클락스, 한국 시장 돌풍 예고! 라인업 전략 전격 발표
클락스가 한국 시장에 직진출을 선언하고, 올해 200주년을 맞아 전 라인업을 동일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커스텀 협업 및 글로벌 브랜드와의 컬래버 제품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45
| GLOBAL |
미국과 베트남, 중국 무역전쟁에서의 전략적 동맹 강화
미국과 베트남은 중국 무역전쟁에서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베트남이 대미 수출품에 대한 관세율 20~25%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미국의 중국 제품 환적에 대한 엄격한 집행과 비관세 장벽 제거 요구가 포함된 관세 협정을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
https://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cat=CAT160&idx=218183
AI가 의류 재활용 산업을 혁신한다!
세티아의 AI 기반 텍스타일 분류 시스템 '센서 허브'는 산업화를 위한 필수 도구로, 프랑스의 의류 재활용 산업 발전을 촉진하며, 2023년에는 268,161톤의 의류 중 재활용된 양은 22.6%에 불과한 상황에서 산업의 필요성과 긴급성을 강조하고 있다.
https://www.fi.co.kr/main/view.asp?idx=86171
맥퀸의 '리버브 라이브 리스닝 세션'으로 브랜드의 음악과 문화 교차점을 경험하라!
맥퀸의 '리버브 라이브 리스닝 세션'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션 맥기르가 선정한 음악가, 인재, 큐레이터들이 참여하여 음악과 문화의 교차점을 탐구하는 독특한 이벤트로, 특별한 게스트들이 작품의 영감과 이야기를 공유하는 친밀한 경험을 제공한다.
https://www.fi.co.kr/main/view.asp?idx=86170
럭셔리 그룹 케어링 CEO 프랑수아 앙리 피노, 경영 일선서 하차
2025년 초부터 그룹 주가가 27% 급락한 것은 주요 브랜드인 구찌의 부진한 매출 때문으로, 프랑수아 앙리 피노는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고 르노의 CEO가 케어링의 새로운 CEO로 합류할 예정이다.
https://www.fi.co.kr/main/view.asp?idx=86169
'미니소, 런던에 영구 매장 오픈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미니소는 런던을 중심으로 한 영국 진출을 가속화하며, 팝업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영구 매장을 오픈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https://www.fi.co.kr/main/view.asp?idx=86168
프랑스 소비자들의 친환경 리퍼 패션 소비 증가, 28억 벌 의류 구매로 신기록
프랑스 소비자들은 지난해 28억 벌의류를 구매하며 친환경 리퍼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중고 제품 시장 점유율이 7.1%로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https://www.fi.co.kr/main/view.asp?idx=86167
| CELEBRITY |
소지섭 주연 '광장'이 넷플릭스 글로벌 정상 등극
넷플릭스 시리즈 '광장'은 TV쇼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순위 정상에 올랐고, 75개국에서 톱10 리스트에 진입하며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https://v.daum.net/v/20250618102924693
'대탈출 : 더 스토리' 7월 23일 티빙 공개, 정종영 손 떠난 새로운 시즌!
'대탈출 : 더 스토리'는 확장된 스케일과 신규 탈출러 합류로 한층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하는데, 터줏대감 강호동, 김동현, 유병재 등의 출격과 새롭게 합류한 고경표, 백현, 여진구가 예상치 못한 케미를 선보일 예정이며, 7월 23일 티빙에서 첫 공개된다.
https://v.daum.net/v/20250618101610000
'FNC·RBW 출신' 구본영, 새로운 K팝 시대를 열다
구본영 대표가 이끄는 신생 엔터테인먼트사 비웨이브는 FNC와 RBW 출신 전문가들과 함께 K팝 산업을 선도할 준비를 마쳤다. 새로운 음악적 트렌드를 창조하고 글로벌 음악시장을 선도할 계획으로 긍정적인 파도를 전하며 새로운 도약을 예고하고 있다.
https://v.daum.net/v/20250618103009734
'글로벌 아이돌 런칭' 이수만 전 총괄, '월디페'서 뜻밖의 근황
이수만 전 총괄은 2025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에서 S.E.S 멤버와 함께 축제 분위기를 즐기며, 블루밍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다국적 그룹 런칭을 준비하고 있는 중이다.
https://v.daum.net/v/20250618103003720
플레이브, 일본 데뷔 쇼케이스 성료 꿈만 같아
플레이브가 첫 번째 일본 데뷔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발매 첫 날 270만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일본어곡 최초로 멜론 '명예의 전당'에 입성한 글로벌 아이돌 그룹이 국내외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https://v.daum.net/v/20250618102942701
하츠투하츠, 새 음악으로 ‘우리만의 길’ 선언
하츠투하츠가 신곡 ‘스타일’로 컴백, 다채로운 음악과 퍼포먼스로 팬들을 만족시킬 준비를 거듭하며, 본격적으로 자신들만의 음악적 길을 만들어갈 것을 선언했다.
https://v.daum.net/v/20250618102924694
뉴진스, 독자 활동 사면초가... 복귀 의사는? 위약금 최대 50억
법원 결정으로 뉴진스는 독자 활동 위약금 최대 50억 위협 받으며 사면초가에 처해있지만 복귀 의사를 보이지 않고 있다.
https://v.daum.net/v/20250618102117237
원호, 새 싱글 'Better Than Me'으로 6월 27일 컴백 확정!
가수 원호의 새 싱글 'Better Than Me'이 6월 27일에 발매되며, 이로 인해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7월에는 남미 투어 '스테이 어웨이크'를 개최할 예정이다.
https://v.daum.net/v/20250618101856130
류승룡X양세종X임수정 주연 '파인: 촌뜨기들' 7월 16일 공개 확정
2025년 7월 16일, 류승룡, 양세종, 임수정 주연의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파인: 촌뜨기들'이 공개되며, 강윤성 감독과 윤태호 작가의 만남으로 웰메이드 시리즈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https://v.daum.net/v/20250618101201807
| ETC |
퍼스트파티 데이터로 마케팅 효율 최대화! 지금 시작해야 하는 이유
퍼스트파티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은 고객 행동을 이해하고 예측하여 성과를 최대 10배까지 향상시킬 수 있으며, 수집률이 5% 높아지면 연간 수천만 원의 차이를 만들어내는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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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마케팅 혁명! AI부터 팟캐스트까지 변화된 전략은?
Ubersuggest 창업자, 닐 파텔은 2025년 디지털 마케팅의 새로운 전략을 소개하며, 브랜드 인지도, 다양한 플랫폼 활용, AI 에이전트 활용, 해외시장 진출, 팟캐스트 활용, 소셜 커머스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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뜨거운 여름, 2030 여성들의 시간은 어디에?
더운 여름, 2030 여성들은 폭염일에는 복합 상업시설을 선호하며, 오피스 지역과 대학가는 이탈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데이터와 옥외광고를 활용한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중요성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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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5월 TV 광고 시장, 새로운 브랜드들의 강세!
5월 TV 광고 시장에서는 새로 출시된 브랜드들의 광고가 두드러지며, 필라이트, K2, 유한양행 등의 신제품이 대규모 광고를 펼치고 TOP10위권에 진입했다. 맥도날드의 신메뉴도 급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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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마케터들의 새로운 패션, 기술을 입다!
패션 브랜드들이 옷만 잘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AI, AR, 3D 기술을 활용하여 경험 중심의 마케팅으로 변모하며, 기술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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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베리의 부활, Z세대의 디지털 디톡스에 대한 역설
Z세대는 디지털 디톡스를 위해 아이폰 대신 블랙베리를 선택하며 더 간소하고 의도적인 삶을 추구하는데, 이는 최신 기술에 지친 세대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https://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601
유튜브는 늙었고, 뉴스는 흩어졌다 - 2025년 미디어 트랜드 분석
2025년 한국의 뉴스 이용 지형은 유튜브와 네이버를 넘어서며, 포털 의존도가 줄어들고 유튜브는 중장년의 뉴스 채널로 변모하며 AI 뉴스에 대한 기대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https://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597
AI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설계의 중요성
AI가 커뮤니케이션을 대신해주지만,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메시지 설계는 리더의 핵심 역할로 남아있다. 메시지 엔지니어링을 통해 AI와의 협업을 통해 전략적으로 메시지를 설계하고 조율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https://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595
IBK기업은행, 미드이스트 리스크 뚫고 10억 달러 글로벌본드 발행
IBK기업은행이 중동 지정학적 불확실성 속에서도 역대 최대 규모인 10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본드를 발행하며 글로벌 자본시장에서 존재감을 입증했다. 이번 발행은 3년 만기 변동금리채와 5년 만기 고정금리채로 구성된 듀얼 트랜치 구조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저 스프레드 기록을 경신하며 투자 수요를 기록했다.
https://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598
이노션 '밤낚시' 캠페인, 2025 칸라이언즈서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그랑프리 수상
2025 칸라이언즈에서 이노션의 현대차 '밤낚시' 캠페인이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한국 기업으로는 역대 세번째로 최고 영예를 안았다. 현대차와 기아도 디지털 크래프트 라이언즈에서 수상하며 국내 기업의 창의력을 세계에 알렸다.
https://www.brandbrief.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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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스요약
디스커버리, 고윤정과 함께한 ‘프레시벤트’ 여름 화보 공개
위뜨, ‘2025 애슬라이프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무리
파타고니아, 제주에 친환경 철학 담은 첫 직영점 오픈
몽벨, 플래그십스토어 4주년 맞이 감사제 진행
이파르카, 국내 매출 50% 증가하며 여성 골프웨어 강세
샤넬, 재생 소재 B2B 플랫폼 ‘네볼드’ 출시
샤넬, 멕시코 칸쿤 부티크 오픈으로 라틴 시장 확대
메종발렌티노, 성수동서 2025 가을 팝업 컬렉션 선보임
버버리, 스트레이 키즈 승민과 협업 캠페인 론칭
닥스, 셔츠 시장 1위 굳히기 위한 상품·가격 전략 전개
BYC, 쿨웨어 ‘보디드라이’ 판매량 64.2% 급증
헌터×오호스, 변형 가능한 ‘트랜스포머블’ 컬렉션 출시
볼디스트, 냉감 워크웨어로 현장 작업자 호응 확보
브롬톤런던, 장마철 대비한 감각적 레인웨어 선보임
린드버그, 미니멀 감성 담은 2025 F/W 아이웨어 공개
아메리칸투어리스터, 이장우와 함께한 캠페인 전개
도터스주얼리, EQL 통해 한국 시장 진출
빈폴액세서리×오버랩, 기후 대응형 애니웨더 제품 출시
이이(ÉÉ), 누마레 세컨드 브랜드로 두 배 성장 중
수이코크×디스이즈네버댓, 협업 샌들 ‘TNT-DECO-Cab’ 출시
키스×윌슨, 성수동에서 혁신 테니스 컬렉션 공개
MLB, 카리나와 ‘베이스볼코어’ 화보 및 이벤트 진행
PSG×더 위켄드, 협업 컬렉션 ‘XO x PSG’ 공개
볼프강 틸만스, 파리서 셀린 후원 무료 전시 진행
어웨이크 NY, 뉴욕 여름 담은 2025 컬렉션 공개
애슬레저 브랜드들, 언더웨어 시장 진출 확대
아모레퍼시픽, 미국 매출이 중국 매출 추월
다이소, 의류·뷰티 확대 통해 매출 성장세
W컨셉, ‘더블유위크’ 기간 매출 45% 상승
롯데홈쇼핑, K브랜드 해외 수출·수입 유통 확대
에이블리, MAU 1천만 돌파하며 업계 1위 입증
K-패션오디션, 대중투표로 신규 브랜드 선발
지그재그, 플러스 사이즈 방송으로 82% 거래액 증가
한진, K패션 브랜드 맞춤형 물류 서비스 제공
거래 플랫폼, 명품 검수 강화로 고객 신뢰 확보
클락스, 한국 직진출과 커스텀 협업 전략 발표
미국·베트남, 중국 견제 위한 관세 동맹 강화
프랑스, AI 기반 의류 재활용 시스템 도입
맥퀸, 음악×문화 접점 ‘리버브 라이브’ 세션 개최
케어링 CEO 피노 퇴진, 르노 CEO 새 대표로 내정
미니소, 런던 영구 매장 오픈으로 글로벌 확장
프랑스, 중고 리퍼 패션 소비 비중 7.1%로 상승
소지섭 주연 ‘광장’, 넷플릭스 TV 부문 1위 등극
‘대탈출: 더 스토리’, 7월 티빙 공개 예고
구본영, 신생 기획사 비웨이브로 K팝 진출 본격화
이수만, 다국적 아이돌 런칭 준비 근황 공개
플레이브, 일본 데뷔 쇼케이스 성료 및 270만 스트리밍 기록
하츠투하츠, 신곡 ‘스타일’로 컴백 선언
뉴진스, 독자 활동 위약금 위기 속 복귀 불투명
원호, 6월 27일 컴백 및 7월 남미 투어 예정
‘파인: 촌뜨기들’, 7월 16일 디즈니+ 공개 확정
퍼스트파티 데이터 마케팅, 성과 10배 향상 가능성
2025 디지털 마케팅, AI·팟캐스트·소셜커머스 확대
2030 여성, 여름철 복합상업시설에 소비 집중
5월 TV광고 시장, 신규 브랜드·신제품 광고 강세
패션 브랜드, AI·AR·3D 기술로 마케팅 진화
블랙베리, Z세대의 디지털 디톡스 수단으로 재부상
2025 미디어 트렌드, 유튜브는 중장년층 뉴스 채널화
AI 시대, 전략적 메시지 설계 중요성 부각
IBK기업은행, 10억 달러 글로벌본드 발행 성공
이노션×현대차 ‘밤낚시’, 칸라이언즈 그랑프리 수상
디스커버리는 고윤정과 함께한 여름 화보 ‘프레시벤트’로 냉감 기능성을 강조하며 여름 시즌 공략에 나섰고, 위뜨는 ‘애슬라이프 페스티벌’을 성수에서 성료하며 브랜드 경험 확장을 이끌었습니다. 파타고니아는 제주에 친환경 직영점을, 몽벨은 플래그십스토어 4주년 기념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파르카는 국내 여성 골프웨어 시장에서 매출 50% 성장세를 기록 중입니다.
샤넬은 재생소재 B2B 플랫폼 ‘네볼드’를 출시하며 럭셔리 공급망 혁신을 주도했고, 멕시코 칸쿤 부티크 오픈으로 글로벌 시장 확장에 나섰습니다. 발렌티노는 성수에서 팝업 컬렉션을 전개했고, 버버리는 스트레이 키즈 승민과의 협업 캠페인을 론칭했습니다.
닥스 셔츠는 1위 수성 전략을 강화하며 오프라인 유통을 확대 중이고, BYC의 ‘보디드라이’는 고온다습한 날씨에 판매량이 64.2% 급증했습니다. 헌터와 오호스는 실용성 중심의 트랜스포머블 컬렉션을 선보였고, 볼디스트는 냉감 워크웨어로 현장 작업자 대상 시장을 공략 중입니다. 아메리칸투어리스터는 배우 이장우와의 유쾌한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한편, MLB는 앰버서더 카리나와 함께 ‘베이스볼코어’ 화보를 공개했고, 수이코크와 디스이즈네버댓은 고급 협업 샌들을 출시합니다. 키스×윌슨, PSG×더 위켄드, 어웨이크 NY 등의 협업은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으며, 셀린느는 볼프강 틸만스의 파리 전시를 후원하며 문화 마케팅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산업 전반에서는 애슬레저 브랜드들이 언더웨어 시장으로 확장 중이며,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의존도를 낮추고 미국 중심의 리밸런싱에 성공했습니다. 다이소는 시즌 의류와 뷰티 제품을 통해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고, 에이블리는 MAU 1천만 명을 돌파하며 커머스 1위 자리를 공고히 했습니다.
롯데홈쇼핑은 기능성 샴푸 등 K-브랜드 수출 확대에 성공했고, W컨셉은 '더블유위크'로 매출 45%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클락스는 한국 시장 직진출을 선언했으며, 명품 리셀 시장은 AI 검수와 보상제도로 신뢰 확보를 강화 중입니다.
글로벌에선 케어링 CEO 교체, 미니소의 런던 상륙, AI 기반 텍스타일 리사이클링 시스템이 주목받았고, 미국-베트남은 관세 협정을 통해 중국 의존도를 낮추려는 전략적 동맹을 강화 중입니다.
연예 이슈로는 소지섭 주연 넷플릭스 드라마 '광장'이 글로벌 1위에 오르며 K드라마 파워를 입증했고, '대탈출 : 더 스토리'가 새 시즌으로 복귀합니다. 플레이브는 일본 쇼케이스 성료, 원호는 6월 말 컴백을 예고했으며, 뉴진스는 독자 활동 위약금 논란으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수만 전 SM 총괄은 새로운 글로벌 아이돌 그룹을 준비 중입니다.
마케팅 분야에선 퍼스트파티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이 다시 부각되었고, 현대차 '밤낚시' 캠페인은 칸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국내 기업의 창의력을 전 세계에 알렸습니다. AI 시대, 메시지 설계와 플랫폼 전략은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자산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 FASHION |
<스포츠/아웃도어>
고윤정과 함께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프레시벤트' 여름 화보, 눈부신 시선을 사로잡다
배우 고윤정과 함께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프레시벤트' 여름 화보는 냉감 기능성 소재로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아웃도어 무드를 완벽히 표현하여 여름 시즌의 스타일 아이템으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https://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cat=CAT115&idx=218199
위뜨, 성수동 웰니스 축제 ‘2025 애슬라이프 페스티벌’으로 성료
‘2025 애슬라이프 페스티벌’은 500명 이상의 참가자들이 모인 대규모 행사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높은 만족도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https://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cat=CAT115&idx=218211
파타고니아, 제주서 친환경 브랜드 철학 실현한 직영점 오픈
파타고니아는 제주 첫 직영점을 오픈하며 자연과 환경을 존중하는 브랜드 철학을 실현하고, 지역 자원과 지속가능성을 반영한 친환경 매장을 구축하고 있다.
https://fpost.co.kr/board/bbs/board.php?bo_table=newsinnews&wr_id=8192
몽벨,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4주년 맞아 ‘플래그십 4주년 감사제’ 개최
몽벨이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4주년을 맞아 '플래그십 4주년 감사제'를 개최하며 다채로운 할인 혜택과 상품 구성을 마련했고, 계절에 구애받지 않는 다양한 제품을 준비했다.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76
이파르카, 국내 매출 50% ↑... K-여성 골프웨어 강세
이파르카는 국내 매출을 50%까지 늘리며 K-여성 골프웨어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국내외 확대전략과 합리적 가격대로 다양한 스타일의 여성 골프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58
<럭셔리/워치/주얼리>
샤넬, 패션 산업을 뒤흔들다! 재생 소재 B2B 플랫폼 ‘네볼드’ 출시
샤넬의 독립 벤처 네볼드는 고급 스타일 소싱을 통해 재생 소재 대규모로 생산해 환경과 윤리를 고려한 럭셔리 공급망을 구축하고, LVMH, 케어링, 리치몬트 등 대기업의 재활용 노력을 능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http://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cate=CAT160&idx=218182
샤넬, 멕시코 칸쿤에 혁신적 부티크 오픈으로 라틴 아메리카 시장 돌풍 예고
샤넬의 신규 부티크는 멕시코 칸쿤의 라 이슬라에 위치하여, 고급 주얼리와 레디투웨어 컬렉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세련된 럭셔리 경험을 제공하며, 샤넬의 글로벌 성장 전략의 중요한 일환으로 중국, 인도, 멕시코 등 주요 시장으로의 확장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https://www.fi.co.kr/main/view.asp?idx=86172
메종발렌티노, 서울 성수동서 2025 가을 컬렉션 팝업 전개
메종발렌티노가 서울 성수동에서 2025 가을 컬렉션 팝업을 통해 성수동의 활기찬 문화적 에너지와 우아함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발렌티노의 다양한 주얼리와 백을 선보인다.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75
버버리, 스트레이 키즈 승민과 협업한 '클래식과 컨템퍼러리 무드' 캠페인 론칭
버버리가 스트레이 키즈의 승민을 브랜드 앰배서더로 영입하여, 클래식과 컨템퍼러리 무드를 협업한 캠페인을 론칭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48
<캐주얼/남성복/여성복>
'닥스' 셔츠, 셔츠 시장 1위 굳히기 위한 전략 공개
'닥스' 셔츠는 상품 다양성과 온라인 가격 전략을 통해 셔츠 시장에서 1위를 굳건히 유지하며 성장 중이다. 현재 백화점, 아울렛 80개 매장을 운영하며 매년 점유율을 늘리는 등 시장에서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https://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cat=CAT113&idx=218188
BYC, '보디드라이’로 인기폭발! 6월 둘째 주 판매량 64.2% 급증
BYC의 기능성 쿨웨어 '보디드라이'가 고온다습한 날씨에도 효과를 발휘하여 6월 둘째 주 판매량이 전주 대비 64.2% 증가했다.
https://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cat=CAT117&idx=218168
헌터X오호스, 트랜스포머블 컬렉션으로 현대적 라이프스타일 제안
헌터와 오호스의 '트랜스포머블' 컬렉션은 미니멀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결합해 다양한 변형이 가능하며, 생활 방수 소재와 유연한 구조로 일상과 여행에서도 활용도 높은 아이템을 선보인다.
https://fpost.co.kr/board/bbs/board.php?bo_table=newsinnews&wr_id=8193
냉감 기술로 무더위 견딜 현장워커, 볼디스트의 혁신적 워크웨어
볼디스트의 냉감 기능을 강화한 워크웨어는 열적 스트레스를 경감하고 안전을 확보하여 현장 작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으며, 80% 이상의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https://fpost.co.kr/board/bbs/board.php?bo_table=newsinnews&wr_id=8190
브롬톤런던, 장마철 감각적 레인웨어 선봬
브롬톤런던이 ‘런더너’ 감성을 담은 레인웨어로 2025 여름 시즌을 빛냈다. 전체 완판된 작년 제품을 뛰어넘는 기능성과 스타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https://www.fi.co.kr/main/view.asp?idx=86173
린드버그, 미니멀한 감성의 2025 F/W 컬렉션 공개
린드버그의 2025 F/W 컬렉션은 미니멀한 디자인에 컬러와 커스터마이징을 더해 스타일과 실용성을 결합한 새로운 아이웨어 라인을 제안하며, 선글라스부터 옵티컬 아이웨어까지 다채로운 컬러와 디자인으로 현대 소비자들을 사로잡는다.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79
이장우와 함께한 아메리칸투어리스터, 유쾌한 캠페인으로 브랜드 인지도 상승
아메리칸투어리스터가 배우 이장우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여 새로운 캠페인 'Carry Your Story'를 선보이며, 유쾌한 영상을 통해 소비자 공감을 얻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자 한다.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74
일본 주얼리 브랜드 '도터스주얼리', 한국 시장 공략 첫 발사!
'도터스주얼리'가 EQL을 통해 한국 시장 진출, 한국 소비자들의 스타일과 감성을 고려한 셀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며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으로 고객들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68
빈폴액세서리 x 오버랩, 기후 대응 액세서리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빈폴액세서리와 오버랩이 협업한 애니웨더 라인은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는 빈폴액세서리의 전략은 올해 젊은 소비자층의 관심을 끌어 새로운 고객을 모으는 것이다.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60
'이이(ÉÉ)' 브랜드, 누마레의 세컨드 브랜드로 연평균 두 배 성장 중!
'이이(ÉÉ)'는 누마레의 세컨드 브랜드로서 빈티지 아카이브를 바탕으로 한 독특한 디테일과 성장세를 보이며, 누마레와는 다른 미니멀리스트 디자인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에는 신규 라인과 해외 유통 확장을 계획 중이다.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62
수이코크와 디스이즈네버댓, 협업으로 탄생한 고급스러운 'TNT-DECO-Cab' 발매 소식!
수이코크와 디스이즈네버댓이 협업한 'TNT-DECO-Cab'은 카우 레더 스웨이드 소재와 로고 음각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선보이며, 6월 20일부터 온라인 및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https://www.eyesmag.com/posts/161608/thisisneverthat-suicoke
| INDUSTRY |
<트렌드>
키스 x 윌슨, 혁신적인 테니스 컬렉션 공개
키스와 윌슨이 협업한 테니스 컬렉션은 퍼포먼스와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하며, 성수동 키스 서울 스토어에서 6월 20일 만날 수 있다.
https://www.eyesmag.com/posts/161612/kith-for-wilson-2025
MLB, 앰버서더 카리나와 함께한 ‘베이스볼코어’ 화보 공개
MLB는 앰버서더 카리나와 함께한 ‘베이스볼코어’ 화보를 공개하며, 여름 감성과 현대적인 아이덴티티를 담아내어 스포티하고 개성 있는 스타일링으로 패션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MLB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올스타전 티켓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https://www.eyesmag.com/posts/161587/mlb-karina-2nd
PSG와 더 위켄드의 협업 컬렉션 'XO x PSG'이 공개되다
PSG와 더 위켄드의 협업 컬렉션 'XO x PSG'은 파리 생제르맹의 유서 깊은 축구 유산과 더 위켄드의 독특한 디자인이 결합된 한정판 유니폼을 포함하여 머플러, 축구공, 저지, 트레이닝팬츠 등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 라인으로 확장되었다.
https://www.eyesmag.com/posts/161599/psg-xo
파리를 떠날 때, 무료 전시로 만나는 볼프강 틸만스의 아카이브
볼프강 틸만스의 파리 전시는 퐁피두 센터의 폐쇄 전 마지막 기회로, 셀린느의 후원으로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7월 3일부터 9월 22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된다.
https://www.eyesmag.com/posts/161598/wolf-exhibition
어웨이크 NY, 뉴욕의 여름을 담은 2025 컬렉션 공개!
어웨이크 NY의 2025 여름 컬렉션은 뉴욕의 도시적인 분위기와 여유로운 여름 에너지에서 영감을 받아 메시 폴로, 프린트 축구 유니폼, 클래식 스트라이프 반바지 등 다채로운 아이템들로 구성되었으며, 공식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https://hypebeast.kr/2025/6/awake-ny-summer-2025-collection-lookbook-release-info
<업계동향>
애슬레저 브랜드들의 언더웨어 진출, 새로운 시장 돌파
애슬레저 브랜드들이 언더웨어 시장으로 진출하며, 고객 접점이 높고 확장 용이한 언더웨어 카테고리를 통해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200% 이상)
http://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cate=CAT11Z&idx=218181
아모레퍼시픽, 중국을 넘어 미국으로! 해외시장 리밸런싱 성과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거점이 중국에서 미국으로 전환되며, 미주 매출이 중화권 매출을 넘어서고 있으며, 영업이익도 120.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https://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cat=CAT131&idx=218184
뷰티와 패션 시장 동시 공략, 다이소 매출 성장세
다이소가 뷰티와 의류 용품 출시를 통해 매출을 꾸준히 증가시키고 있으며, 특히 2023년부터 시즌성 의류 아이템을 선보이며 MZ세대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뷰티 매출도 견조한 실적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https://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cat=CAT134&idx=218187
W컨셉, '더블유위크' 기간 매출 45% 증가! 성장세 뚜렷
W컨셉의 '더블유위크' 행사 기간 매출이 45% 증가하여, 물량 확대와 프로모션 전략의 성공으로 앱 방문자 수와 주문 건수도 상승하며,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 및 뷰티 상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https://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cat=CAT127&idx=218206
롯데홈쇼핑, K-브랜드 글로벌 유통 사업 확대로 두방향 성과!
롯데홈쇼핑이 K-브랜드의 해외 수출과 글로벌 브랜드의 국내 유통을 아우르는 양방향 글로벌 유통 사업을 본격화하며, 해외 시장에서도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독점 수출 중인 기능성 탈모샴푸 '그래비티'는 대만에서 1위 홈쇼핑 채널에서 완판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https://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cat=CAT128&idx=218169
에이블리, 1천만 명 돌파! 버티컬 커머스 최강자의 위상
에이블리가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1천만 명 돌파로 업계 최초 기록을 세우며, AI 개인화 추천 기술과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https://fpost.co.kr/board/bbs/board.php?bo_table=newsinnews&wr_id=8189
‘K-패션오디션’ 대중 투표로 새로운 브랜드의 등장 예고
‘K-패션오디션’ 대중투표를 통해 성장 가능성과 시장성을 겸비한 새로운 K-패션 브랜드를 직접 선택하는 기회가 제공되며, 이를 통해 K-패션의 미래를 이끌 브랜드들을 확인할 수 있다. 참관 신청 등록은 8월 19일까지 가능하다.
https://www.fi.co.kr/main/view.asp?idx=86174
'30만명이 몰린 지그재그, 플러스 사이즈 라이브 방송으로 대성공'
플러스 사이즈 카테고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 급증으로, 지그재그는 30만명이 시청한 라이브 방송으로 82%의 거래액 증가를 기록하며 성공을 거뒀다.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82
한진, K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맞춤형 물류 서비스 제공
한진의 'SWOOPPING'을 통해 K패션 브랜드는 해외 시장 진출에 필요한 최적화된 물류 솔루션을 제공받을 뿐만 아니라, 물류비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해외 진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받게 됨.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66
명품 검수 시스템으로 '가품 논란' 종식! 거래 플랫폼의 고객 신뢰 확보 전략은?
국내 주요 거래 플랫폼들이 명품 카테고리에 자체 검수 시스템을 도입하여 가품 논란을 종식시키고 있으며, 거래 시장에서의 고객 신뢰 확보를 위해 300%의 보상률 적용과 AI 검수 시스템을 통한 정확도 향상을 추구하고 있다.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63
클락스, 한국 시장 돌풍 예고! 라인업 전략 전격 발표
클락스가 한국 시장에 직진출을 선언하고, 올해 200주년을 맞아 전 라인업을 동일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커스텀 협업 및 글로벌 브랜드와의 컬래버 제품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https://fashionbiz.co.kr/article/217145
| GLOBAL |
미국과 베트남, 중국 무역전쟁에서의 전략적 동맹 강화
미국과 베트남은 중국 무역전쟁에서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베트남이 대미 수출품에 대한 관세율 20~25%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미국의 중국 제품 환적에 대한 엄격한 집행과 비관세 장벽 제거 요구가 포함된 관세 협정을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
https://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cat=CAT160&idx=218183
AI가 의류 재활용 산업을 혁신한다!
세티아의 AI 기반 텍스타일 분류 시스템 '센서 허브'는 산업화를 위한 필수 도구로, 프랑스의 의류 재활용 산업 발전을 촉진하며, 2023년에는 268,161톤의 의류 중 재활용된 양은 22.6%에 불과한 상황에서 산업의 필요성과 긴급성을 강조하고 있다.
https://www.fi.co.kr/main/view.asp?idx=86171
맥퀸의 '리버브 라이브 리스닝 세션'으로 브랜드의 음악과 문화 교차점을 경험하라!
맥퀸의 '리버브 라이브 리스닝 세션'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션 맥기르가 선정한 음악가, 인재, 큐레이터들이 참여하여 음악과 문화의 교차점을 탐구하는 독특한 이벤트로, 특별한 게스트들이 작품의 영감과 이야기를 공유하는 친밀한 경험을 제공한다.
https://www.fi.co.kr/main/view.asp?idx=86170
럭셔리 그룹 케어링 CEO 프랑수아 앙리 피노, 경영 일선서 하차
2025년 초부터 그룹 주가가 27% 급락한 것은 주요 브랜드인 구찌의 부진한 매출 때문으로, 프랑수아 앙리 피노는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고 르노의 CEO가 케어링의 새로운 CEO로 합류할 예정이다.
https://www.fi.co.kr/main/view.asp?idx=86169
'미니소, 런던에 영구 매장 오픈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미니소는 런던을 중심으로 한 영국 진출을 가속화하며, 팝업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영구 매장을 오픈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https://www.fi.co.kr/main/view.asp?idx=86168
프랑스 소비자들의 친환경 리퍼 패션 소비 증가, 28억 벌 의류 구매로 신기록
프랑스 소비자들은 지난해 28억 벌의류를 구매하며 친환경 리퍼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중고 제품 시장 점유율이 7.1%로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https://www.fi.co.kr/main/view.asp?idx=86167
| CELEBRITY |
소지섭 주연 '광장'이 넷플릭스 글로벌 정상 등극
넷플릭스 시리즈 '광장'은 TV쇼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순위 정상에 올랐고, 75개국에서 톱10 리스트에 진입하며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https://v.daum.net/v/20250618102924693
'대탈출 : 더 스토리' 7월 23일 티빙 공개, 정종영 손 떠난 새로운 시즌!
'대탈출 : 더 스토리'는 확장된 스케일과 신규 탈출러 합류로 한층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하는데, 터줏대감 강호동, 김동현, 유병재 등의 출격과 새롭게 합류한 고경표, 백현, 여진구가 예상치 못한 케미를 선보일 예정이며, 7월 23일 티빙에서 첫 공개된다.
https://v.daum.net/v/20250618101610000
'FNC·RBW 출신' 구본영, 새로운 K팝 시대를 열다
구본영 대표가 이끄는 신생 엔터테인먼트사 비웨이브는 FNC와 RBW 출신 전문가들과 함께 K팝 산업을 선도할 준비를 마쳤다. 새로운 음악적 트렌드를 창조하고 글로벌 음악시장을 선도할 계획으로 긍정적인 파도를 전하며 새로운 도약을 예고하고 있다.
https://v.daum.net/v/20250618103009734
'글로벌 아이돌 런칭' 이수만 전 총괄, '월디페'서 뜻밖의 근황
이수만 전 총괄은 2025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에서 S.E.S 멤버와 함께 축제 분위기를 즐기며, 블루밍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다국적 그룹 런칭을 준비하고 있는 중이다.
https://v.daum.net/v/20250618103003720
플레이브, 일본 데뷔 쇼케이스 성료 꿈만 같아
플레이브가 첫 번째 일본 데뷔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발매 첫 날 270만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일본어곡 최초로 멜론 '명예의 전당'에 입성한 글로벌 아이돌 그룹이 국내외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https://v.daum.net/v/20250618102942701
하츠투하츠, 새 음악으로 ‘우리만의 길’ 선언
하츠투하츠가 신곡 ‘스타일’로 컴백, 다채로운 음악과 퍼포먼스로 팬들을 만족시킬 준비를 거듭하며, 본격적으로 자신들만의 음악적 길을 만들어갈 것을 선언했다.
https://v.daum.net/v/20250618102924694
뉴진스, 독자 활동 사면초가... 복귀 의사는? 위약금 최대 50억
법원 결정으로 뉴진스는 독자 활동 위약금 최대 50억 위협 받으며 사면초가에 처해있지만 복귀 의사를 보이지 않고 있다.
https://v.daum.net/v/20250618102117237
원호, 새 싱글 'Better Than Me'으로 6월 27일 컴백 확정!
가수 원호의 새 싱글 'Better Than Me'이 6월 27일에 발매되며, 이로 인해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7월에는 남미 투어 '스테이 어웨이크'를 개최할 예정이다.
https://v.daum.net/v/20250618101856130
류승룡X양세종X임수정 주연 '파인: 촌뜨기들' 7월 16일 공개 확정
2025년 7월 16일, 류승룡, 양세종, 임수정 주연의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파인: 촌뜨기들'이 공개되며, 강윤성 감독과 윤태호 작가의 만남으로 웰메이드 시리즈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https://v.daum.net/v/20250618101201807
| ETC |
퍼스트파티 데이터로 마케팅 효율 최대화! 지금 시작해야 하는 이유
퍼스트파티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은 고객 행동을 이해하고 예측하여 성과를 최대 10배까지 향상시킬 수 있으며, 수집률이 5% 높아지면 연간 수천만 원의 차이를 만들어내는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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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마케팅 혁명! AI부터 팟캐스트까지 변화된 전략은?
Ubersuggest 창업자, 닐 파텔은 2025년 디지털 마케팅의 새로운 전략을 소개하며, 브랜드 인지도, 다양한 플랫폼 활용, AI 에이전트 활용, 해외시장 진출, 팟캐스트 활용, 소셜 커머스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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뜨거운 여름, 2030 여성들의 시간은 어디에?
더운 여름, 2030 여성들은 폭염일에는 복합 상업시설을 선호하며, 오피스 지역과 대학가는 이탈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데이터와 옥외광고를 활용한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중요성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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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5월 TV 광고 시장, 새로운 브랜드들의 강세!
5월 TV 광고 시장에서는 새로 출시된 브랜드들의 광고가 두드러지며, 필라이트, K2, 유한양행 등의 신제품이 대규모 광고를 펼치고 TOP10위권에 진입했다. 맥도날드의 신메뉴도 급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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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마케터들의 새로운 패션, 기술을 입다!
패션 브랜드들이 옷만 잘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AI, AR, 3D 기술을 활용하여 경험 중심의 마케팅으로 변모하며, 기술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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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베리의 부활, Z세대의 디지털 디톡스에 대한 역설
Z세대는 디지털 디톡스를 위해 아이폰 대신 블랙베리를 선택하며 더 간소하고 의도적인 삶을 추구하는데, 이는 최신 기술에 지친 세대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https://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601
유튜브는 늙었고, 뉴스는 흩어졌다 - 2025년 미디어 트랜드 분석
2025년 한국의 뉴스 이용 지형은 유튜브와 네이버를 넘어서며, 포털 의존도가 줄어들고 유튜브는 중장년의 뉴스 채널로 변모하며 AI 뉴스에 대한 기대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https://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597
AI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설계의 중요성
AI가 커뮤니케이션을 대신해주지만,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메시지 설계는 리더의 핵심 역할로 남아있다. 메시지 엔지니어링을 통해 AI와의 협업을 통해 전략적으로 메시지를 설계하고 조율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https://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595
IBK기업은행, 미드이스트 리스크 뚫고 10억 달러 글로벌본드 발행
IBK기업은행이 중동 지정학적 불확실성 속에서도 역대 최대 규모인 10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본드를 발행하며 글로벌 자본시장에서 존재감을 입증했다. 이번 발행은 3년 만기 변동금리채와 5년 만기 고정금리채로 구성된 듀얼 트랜치 구조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저 스프레드 기록을 경신하며 투자 수요를 기록했다.
https://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598
이노션 '밤낚시' 캠페인, 2025 칸라이언즈서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그랑프리 수상
2025 칸라이언즈에서 이노션의 현대차 '밤낚시' 캠페인이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한국 기업으로는 역대 세번째로 최고 영예를 안았다. 현대차와 기아도 디지털 크래프트 라이언즈에서 수상하며 국내 기업의 창의력을 세계에 알렸다.
https://www.brandbrief.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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